마케팅 사례 2주차 |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VR 쇼룸 | 방 꾸미기 이벤트

마케팅 사례 2주차첫째 주에는 가이드가 있었다면 둘째 주부터는 별도의 미션이 없다.내 관점에서 마케팅을 자유롭게 찾으면 되는 것!이번 주는 tvN 드라마 ‘25,21’ VR 쇼룸 이벤트 https://www.tvn2521.com/tvN <2521> VR쇼룸 tvN <2521> VR쇼룸 www.tvn2521.comtvN <2521> VR쇼룸 tvN <2521> VR쇼룸 www.tvn2521.com2주차 선정 캠페인tvN 드라마 <2521> VR 쇼룸 이벤트집행 매체tvN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발견! 선정 이유드라마를 메타버스 VR 쇼룸 공간과 연계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한 점이 매우 인상적! 포인트1. <2521> 드라마의 복고풍 감성을 그대로 구현한 메타버스 VR 쇼룸 공간, 지난 주말 새롭게 시작된 #2521 복고풍 감성의 드라마여서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그런데 이 특징을 살려 드라마 콘텐츠와 메타버스를 조합해 가상공간 VR 쇼룸을 만들었다! 워낙 메타버스가 핫한 건 알지만 이렇게 방송 콘텐츠와도 연계해 만들어 놓았다니 독특했다. 단지 공간만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니라 곳곳에 예고편 영상, 드라마 인물관계도, 스틸컷, OST, 배우 인사 영상 등 숨겨진 곳곳에 재미 요소에 드라마 홍보 요소까지 잘 녹아 있다. 요즘 트렌드를 살려서 드라마를 홍보하는 사례가 아닐까 하는 생각!2. MZ세대 타깃의 재미있는 방꾸미기 & 청춘레터 이벤트 2521 VR 쇼룸에서 단순히 스틸컷을 보고 소개 영상을 보고 여기서 끝이 아닌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바로 <희도의 복고방 꾸미기> 이벤트와 <청춘레터 보내기> 이벤트! 방꾸미기는 희도의 방에 들어가서 복고방을 만들어보고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되는 방법! 정말 간단하다! 최근 다이어리꾸미기, 폴라로이드장식 등 OOO장식의 감성을 살려서 방만들기라니 너무 신선했어!그리고 팬레터 보내기 이벤트까지! 드라마 속 희도가 컴퓨터로 익명의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자주 나오는데, 그 소재를 활용해 이렇게 편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여기에 보낸 청춘레터 이야기는 김태리&김주혁의 ‘2521 NOW 스페셜쇼’에서 두 배우가 직접 이야기를 읽어준다고 한다. 이런 공간과 이벤트를 통해 드라마에 더욱 몰입하게 되는…! 굉장히 재미있는 드라마 홍보 마케팅이 아니었나 싶다!내 브랜드에 적용해보고 싶은 포인트핫한 메타버스! 그 메타버스와 K-드라마 콘텐츠를 잘 결합한 것이 인상적이었다. 메타버스 하면 제페토, 게자타운 같은 생각만 했던 것 같은데 각 콘텐츠의 특징을 살려 이렇게 구현할 수도 있겠다 싶었다. 어린이 애니메이션에서도 이렇게 공간을 구현해서 캐릭터들을 만나고 그 안에서 퀴즈, 방탈출 게임을 조합해보면 어떨까 싶다!2주차 미션도 클리어!2주차 미션도 클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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