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목표 1위가 건강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세 번 이상은 운동을 하기로 결심했어요.집 근처 산 다니는 걸 좋아하는데 체력이 많이 떨어져서 그런지 예전의 절반밖에 못 가도 금방 지쳤어요.이러다 힘들어서 금방 포기할까봐 내심 걱정했는데
운동 전에 피로회복제를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해서 저도 바로 알아봤어요.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 하면 대표적으로 아르기닌이 풍부한 장어나 굴이 떠오르잖아요.아르기닌의 효능을 알아봤더니 지금 저한테 꼭 필요한 성분이었거든요.
대표적인 엘아르기닌 효능은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어 활력을 높여준다는 점입니다.혈액순환 개선으로 심혈관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되고 혈관확장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산소이용 효율이 높아지고 운동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면역체의 일종인 T세포 생산량 증가로 자연살해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점 역시 피로회복 영양제를 필수적으로 섭취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아르기닌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20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인데 올바른 복용법을 지키지 않으면 부작용이 따른다는 점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무엇이든 지나치지 않을 수 없다.성인 기준 하루 섭취 권장량인 3,000~6,000mg을 지켜야 복부팽만감이나 설사와 같은 부작용을 겪지 않습니다.그리고 하나 더.엘아르기닌의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흡수율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르기닌 성분은 단일 섭취 시 단독으로 흡수가 어려우므로 피로회복 영양제를 고를 때는 흡수에 시너지를 주는 오르니틴 성분이 들어 있는지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여기에 필수 아미노산 속에 바린, 로이신, 이소로이신을 통틀어 일컫는 BCAA까지 들어 있다고 금상첨화.근육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BCAA가 더욱 시너지를 내줍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피로회복 영양제는 위볼브 제품입니다. 아르기닌이 들어간 피로회복 영양제 중 BCAA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는 거의 유일하다 약사가 연구개발한 성분 함유라고 믿고 섭취할 수 있거든요.
한 박스에 15포가 들어 있고 하루에 1포씩 15일 분량인데 물통이 같이 와서 여기에 바로 물을 타서 먹을 수 있어서 들고 다니기도 쉽고 눈금까지 표시가 돼 있어서 물의 양을 체크하기도 편하거든요.
보통 피로회복 영양제 하면 남성들이 주로 먹는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이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과 BACC의 배합이기 때문에 남성은 물론 여성도 활력 있는 재충전이 필요하면 누구나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는 점.
꾸준히 운동을 해온 신랑이 먹어보니까 이게 왜 이렇게 맛있냐, 다른 건 좀 답답한 맛이 나서 억지로 열심히 하려고 먹고 왔다는 거예요.이게 적당히 단맛을 느끼면서 자두 향이 올라와서 음료수 같은 느낌이랄까.1포에 38kcal밖에 없기 때문에 칼로리 부담 없이 운동 전후로 섭취하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먹는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350~400ml 정도의 물에 한 포를 넣고 흔들어 섞으면 바로 녹거든요. 물의 양을 조절하고 취향에 따라 농도를 조절해서 마십니다.컬러도 너무 예쁜 핑크색인데 인공색소가 아닌 천연색소 비트레드로 자연적인 빨간색을 담고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이렇게 분말 형태가 체내 흡수율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하루에 한 포만 있으면 아르기닌의 하루 섭취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피로가 많이 쌓여서 더 많은 활력이 필요한 날에는 한 포섭을 더 하셔도 되지만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하게 되면 설사와 같은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몸 상태를 잘 살펴야 합니다.엘아르기닌의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가장 중요한 흡수력을 생각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그래서 피로회복 영양제에 들어 있는 BCAA 함량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위볼부항포에는 주원료 못지않게 부원료까지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이 프리미엄급 퀄리티로 들어가 있고 가격까지 합리적이어서 더 마음에 들었던 건 비밀입니다.비타민C, 아연, 비타민D, 비타민B6, 비타민B9, 비타민B12, 타우린 등의 부원료가 시너지 효과를 더해주는 덕분에 최근 더욱 힘찬 하루를 시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이 가장 좋다고 해서 저 같은 경우는 아침에 일어나서 반 정도 마시고 나머지는 운동 30분 전에 먹으면서 에너지를 충전하고 있습니다.저처럼 운동하기로 결심했는데 체력이 따라오지 않아서 포기하고 싶은 분들은 물론 야근이나 육아 스트레스로 피로가 쌓이거나 몸이 피곤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물이나 음료 대신 간편하고 맛있게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위볼브 아르기닌 오르니틴 BCAA 10g x 15포 : 오르비달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최적의 에너지 부스터 ‘위볼브’ bit.ly위볼브 아르기닌 오르니틴 BCAA 10g x 15포 : 오르비달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최적의 에너지 부스터 ‘위볼브’ bit.ly위볼브 아르기닌 오르니틴 BCAA 10g x 15포 : 오르비달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최적의 에너지 부스터 ‘위볼브’ bit.ly위볼브 아르기닌 오르니틴 BCAA 10g x 15포 : 오르비달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최적의 에너지 부스터 ‘위볼브’ bit.ly위볼브 아르기닌 오르니틴 BCAA 10g x 15포 : 오르비달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최적의 에너지 부스터 ‘위볼브’ bit.ly